기사
News
뉴스영상보기
News Video

 
NEWS
한미정상회담 어떤 성과 도출했나
  4/12/2019
DownLoadFile: 02.jpgSIZE:0.11KBytes   

한미정상회담 어떤 성과 도출했나
'빅딜' '톱다운'에 의견 일치, 대북제재완화는 시기상조
하노이 담판 결렬 이후 열린 어제 한미정상회담에서는 비핵화 방법론과 대북제재, 그리고 추후 북미회담 가능성 등에 대한 논의가 오갔습니다. 어제 회담 결과 어떤 도출이 있었는지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회담에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와 제재 해제를 맞바꾸는, 이른바 빅딜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실무차원에서 구체적 합의 사항이 없는 상태에서 정상들끼리 합의에 도달한다는 식의, 지난 하노이 회담 결렬 이유로 지적을 받았던 톱다운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정부는 미국측의 완전한 비핵화의 최종적 상태와 비핵화 목적에 대해 미국측과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의견을 일치했습니다. 미국측이 빅딜 입장을 고수함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은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 재개가 시기상조라며, 대북제재를 현재 상태로 유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한국이 북한에 식량이나 다양한 것을 돕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한다'며 인도적 지원은 허용할 방침임을 시사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조만간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할 계획임을 설명했으며, 트럼프 대통령도 김정은 위원장을 다시 만날 수 있다고 시사했으나, 3차 북미정상회담은 차근차근 이뤄질 것이라며 북미회담의 빠른 추진은 일축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그동안 많은 진전을 이뤘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대화를 이어나갈 것을 확인했습니다. 어제 한미정상회담 이후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정상회담 자체가 북미간 대화 동력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평가했습니다.


02.jpg
     
 
아시안 학부모, SHSAT 폐지는 절대 안된다고 목소리 높여 Admin 4/12/2019
“뉴욕시 순위선택투표제 도입하라” Admin 4/12/2019
회사소개
TKC소개
TKC합창단
TKC신문광고
프로그램
TKC프로그램
드라마
시사.교양.예능
광고
광고확인
광고문의
NY OFFICE
18-38 131 Street
College Point, NY 11356
tkctvdesk@hotmail.com
NJ OFFICE
189 Homans Ave,
Closter, NJ 07624
tkctvnj@gmail.com
서울지국
담당: 문무일
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
84-8 노블리스빌 403호
Tel: 02.997.3060
Cell: 010.5221.3060
Copyright ⓒ THE KOREAN CHANNEL. All Rights Reserved.